실제 적용 사례들


노랑-비슷한 배색, 다른 이미지


사진이 뒤집어진 것은 의도된 것입니다.
보색에 의한 강한 색의 부딪침이 느껴지고
그래서인지 배색자체에 거부감있다. 꼭 보색관계의 배색이라서가 아니라
노랑이 너무 강하게 느껴져,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불안하게 하거나 쉽게 지치게 하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 본다. 만약 노랑의 톤을 강한톤이나 짙은톤으로 했으면 그런 느낌이 줄어들지 않을까? 아니면 밝은 느낌을 가지고 싶으면 로고의 색을 밝은 톤으로 조절하여 명도차이를 조금은 줄여줬으면 배색에서의 거부감은 적어 질 것같다.

사진이 뒤집어진 것은 의도된 것입니다.
여기에도 노랑을 많이 사용하여 배색을 하였다.하지만 노랑에 의한 거부감이나 배색의 거부감은 없다.
먼저 여기에서는 의미를 전달하는 글자의 색이 무채색이다. 여기에서 노랑은 검정을 돋보이게 하는 바탕색으로서의 역활만이 돋보이게 전달되기 때문일 것이다. 이 배색은 공사장이나 주의 위험을 알리는 곳에 많이 사용되는 배색이다.



 
--목차--
평범한 배색-안정된 이미지
스포츠음료의 부드러움
>노랑-비슷한 배색, 다른 이미지
조흥은행-칙칙함? 믿음직스러움!
온누리약국-채도통합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처음 이전 다음   전체목록
이전페이지상위페이지


 


페이지 생성중입니다. 클릭하시면 사라집니다.^^